많은 사용자들은 Microsoft(이하 MS)의 Office에 익숙 합니다
수년간 Office (Excel, Powerpoint, Word, Outlook 등...) 를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이었죠
그 유명한 아래한글 조차 한시대를 풍미했었지만, 지금은 광공서 조차 MS의 word를 쓰고 있는 추세 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 틀려지고 있어요
Google(이하 구글)의 G Suite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2016년 구글의 G Suite가 탄생을 했으며, 지금은 게임사, 중소규모 회사에서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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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바로 구글의 협업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성공한 글로벌 기업의 시스템을 배워보고자 하는 부분에서 점점 Gsuite를 사용하는 추세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럼 가격을 한번 볼까요??
협업도구 솔루션 중 가격은 하나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산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G Suite와 Office 365의 가격을 비교하여 어떤 제품이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지 확인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G 스위트 가격
G Suite에는 세 가지 간단한 가격 책정 계획이 있습니다.
베이직 - 월 30 달러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사용자 당 5 달러.
비즈니스 - 무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매월 사용자 당 10 달러.
엔터프라이즈 - 월 30달러로 사용자 당 무제한 저장.
참고 : 엔터프라이즈 계획의 경우 무제한 저장 용량은 사용자가 5 명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1 사용자 당 저장 용량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Office 365 가격 책정
Office 365에는 중소기업을위한 세 가지 가격 계획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에센셜 - 사용자 당 월 6달러
비즈니스 - 사용자 당 월 10달러
비즈니스 프리미엄 - 사용자 당 월 15달러
아래 가격은 연간 계약 가격으로 책정 계획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에센셜 - 사용자 당 월 5달러
비즈니스 - 사용자 당 월 8,25달러
비즈니스 프리미엄 - 사용자 당 월 12,50달러
엔터프라이즈 E1 - 사용자 당 월 8달러
Enterprise ProPlus - 사용자 당 월 12 달러
엔터프라이즈 E3 - 사용자 당 월 20달러
Enterprise E5 - 매월 사용자 당 35달러
모든 패키지에는 1 개의 클라우드 저장소 및 50GB의 전자 메일 저장소가 제공됩니다.
금액적인 측면으로만 봤을때는, 구글의 Gsuite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기능 및 협업과 관련해서도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G suite는 출시된지 2년이 조금 넘었지만 엄청난 발전속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음편에서는 G suite와 Office 365의 기능면에서 비교를 해보도록 할께요
출처 : Show Me The G Su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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