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Google사의 G suite과 Microsoft Office365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은 Microsoft(이하 MS)의 Office에 익숙 합니다
수년간 Office (Excel, Powerpoint, Word, Outlook 등...) 를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이었죠
그 유명한 아래한글 조차 한시대를 풍미했었지만, 지금은 광공서 조차 MS의 word를 쓰고 있는 추세 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 틀려지고 있어요
Google(이하 구글)의 G Suite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2016년 구글의 G Suite가 탄생을 했으며, 지금은 게임사, 중소규모 회사에서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Why??
바로 구글의 협업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성공한 글로벌 기업의 시스템을 배워보고자 하는 부분에서 점점 Gsuite를 사용하는 추세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럼 가격을 한번 볼까요??
협업도구 솔루션 중 가격은 하나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산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G Suite와 Office 365의 가격을 비교하여 어떤 제품이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지 확인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G 스위트 가격
G Suite에는 세 가지 간단한 가격 책정 계획이 있습니다.
베이직 - 월 30 달러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사용자 당 5 달러.
비즈니스 - 무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매월 사용자 당 10 달러.
엔터프라이즈 - 월 30달러로 사용자 당 무제한 저장.
참고 : 엔터프라이즈 계획의 경우 무제한 저장 용량은 사용자가 5 명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1 사용자 당 저장 용량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Office 365 가격 책정
Office 365에는 중소기업을위한 세 가지 가격 계획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에센셜 - 사용자 당 월 6달러
비즈니스 - 사용자 당 월 10달러
비즈니스 프리미엄 - 사용자 당 월 15달러
아래 가격은 연간 계약 가격으로 책정 계획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에센셜 - 사용자 당 월 5달러
비즈니스 - 사용자 당 월 8,25달러
비즈니스 프리미엄 - 사용자 당 월 12,50달러
엔터프라이즈 E1 - 사용자 당 월 8달러
Enterprise ProPlus - 사용자 당 월 12 달러
엔터프라이즈 E3 - 사용자 당 월 20달러
Enterprise E5 - 매월 사용자 당 35달러
모든 패키지에는 1 개의 클라우드 저장소 및 50GB의 전자 메일 저장소가 제공됩니다.
금액적인 측면으로만 봤을때는, 구글의 Gsuite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기능 및 협업과 관련해서도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G suite는 출시된지 2년이 조금 넘었지만 엄청난 발전속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음편에서는 G suite와 Office 365의 기능면에서 비교를 해보도록 할께요
출처 : Show Me The G Suite
댓글 없음:
댓글 쓰기